Google Search Central Blo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정속옷의 은총? 방광과 생식기 건강엔 치명적입니다!

뉴스

by 헬시루트Helseulut 2024. 4. 9. 12:43

본문

반응형

 

보정속옷의 은총을 입으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러나 마냥 좋기만 한 건 아니라고 합니다. [헬시루트]

 

 

 

[헬시루트] 최근 보정속옷의 기능성은 날로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뱃살이 아무리 출렁여도 보정속옷 하나 입으면 날씬하게 쏙 들어가는 광고 영상도 SNS(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의 라인을 정리하고 몸매를 늘씬해 보이게 해주는 보정속옷은 오랜 시간 착용하고 있으면 질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생식기 부위의 습기와 열이 잘 빠져나가지 못해 세균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복부 주변을 죄는 디자인은 질 쪽에 공기가 잘 통하지 않도록 해 효모균 감염 위험을 높입니다. 효모균 감염은 생식기에 생기는 흔한 진균증으로 염증, 가려움, 자극, 질 분비물 등을 유발합니다.

 

미국 산부인과 저널(American Journal of Obstetrics and Gynaec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보정속옷을 비롯한 꽉 끼는 옷 착용은 효모균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정속옷을 입을 때 방광에 가해지는 압박이 심해지는 것 또한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외 장시간의 보정속옷 착용이 가져올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미국 여성건강 전문지 ‘헬스샷(HealthShots)’에 소개된 내용을 살펴보면,

 

신경에 가해지는 압박이 증가합니다.

 

보정속옷을 자주 장시간 입으면 신경이 압박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착용 주변 부위에 감각이 없어지거나 저린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정속옷을 조절하여 특정 신경에 너무 많은 압박이 가해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도 나아지는 느낌이 없다면 즉시 벗어야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너무 꽉 끼고 조이는 보정속옷 착용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당뇨병이나 심장병과 같은 기저 질환을 가진 사람은 혈액순환 악화로 혈전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피부가 창백하거나 얼룩덜룩해지거나, 어지럽거나, 정신이 혼미하거나, 걷는 동안 통증이 있다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소화 기능과 방광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복부를 너무 꽉 죄는 보정속옷을 장시간 입으면 위와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복부에 지속적인 압박이 가해지면 뱃속 장기 사이 공간이 줄어들어 소화가 느려지고 가스가 차거나 더부룩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정속옷을 입으면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방광에 강한 압박이 가해져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사람 또한 보정속옷 착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정속옷을 입고 외출할 경우에는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소화기관이 눌려있어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정속옷은 피부에 직접 닿는데, 입으면 땀이 더 많이 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입으면 오랫동안 피부가 자극을 받아 피부감염이나 가려움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생식기 건강과 관련한 쿠팡 베스트상품 모음

 

피토틱스 혈압건강엔 나토키닌 15g, 30정, 1개 네추럴라이즈 감마리놀렌산 달맞이꽃 종자유, 300캡슐, 1개 이롬 황성주 박사의 발효건강식 건강분말 30p, 900g, 1개 뉴트리원 루테인 지아잔틴 비타민A 7중기능성 눈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지아잔틴164 활력환 기획세트, 30캡슐, 6개 뉴트리원 르시크릿 에스트로업 포 우먼, 100정,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