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Central Blo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이유!

수면

by 헬시루트Helseulut 2024. 4. 30. 15:02

본문

반응형

 

 

바스나 지하철에서 이런 아버님들 보신 적 있으시죠? 왜 우리는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것일까요? [헬시루]

 

 

[헬시루트] 왠지 몸이 무거우시고 피곤하신 날이 있으면, 보통 수면부족을 원인으로 생각하시기 쉽습니다. 하지만 잠을 제대로 주무시지 않았을 때만 피곤하신 것은 아닙니다. 활기를 되찾기 위해 하셔야 할 일을 하지 않으셨거나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셨을 때도 쉽게 피곤해지십니다. 미국의 ‘헬스닷컴’이 피곤하실 수 있는 뜻밖의 이유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잠들기 전 음주

 

잠자리에 들기 전 가볍게 마시는 와인 한 잔은 깊은 수면을 취하실 수 있는 자장가처럼 생각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알코올은 진정효과를 가져오는 중추신경계의 기능을 저하시켜 잠을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문가들은 술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최소한 잠드시기 3~4시간 전에 드시는 것을 권장하십니다.

 

◆아침 건너뛰기

 

음식은 체내에 주입하는 연료입니다. 특히 아침식사는 신진대사를 가동시키기 위해 몸에 시동을 거는 일입니다. 따라서 아침을 거르시게 되면 하루를 비실비실하게 시작하실 수밖에 없습니다.

 

◆물 적게 마시기

몸속 유동체가 평소의 2%만 줄어들어도 가벼운 탈수 증상이 나타납니다. 탈수는 혈류량을 감소시켜 피의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고 심장 활동을 저하시킵니다. 따라서 각 기관과 근육으로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피곤하게 됩니다. 평소 별다른 이유 없이 자주 피곤하다는 느낌이 드신다면 물 마시는 양을 늘려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 섭취 부족

체내에 철분이 부족하시면 짜증이 나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활동이 부진해집니다. 살코기, 강낭콩, 달걀, 두부, 녹색 채소, 견과류 등의 음식은 철분 보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함께 드시면 체내 철분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확대 해석하기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걱정부터 앞서시면 정신적 피로도가 높아져 쉽게 지치게 됩니다. 자전거를 타보기도 전에 사고가 나지 않을까 두려워 배우지 않는 식입니다. 이런 분들은 매사 안 좋은 시나리오를 설정하고 걱정부터 하십니다. 상황을 부풀려 확대 해석하지 마시고 좀 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훈련하셔야 합니다.

 

◆운동 거르기

기운이 없고 나른하신 날에는 운동까지 하시면 더욱 피곤해지실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운동을 생략하십니다. 하지만 운동은 오히려 활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 조지아대학교 연구팀이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 분들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3일씩 가벼운 운동을 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실험 참가자들의 피로도가 줄어들고 이전보다 활기찬 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기적인 운동은 체력을 보강하고 심혈관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와 신체 각 조직으로 산소와 영양분이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숙면과 관련된 쿠팡 베스트 상품 보기

 

멜라솔 L테아닌 감태추출물 영양제, 1개, 30정 모어네이처 수면 건강 꿀잠 락티움, 30정, 1개 뉴럴냅스 코어슬립 글리신 수면 유지 핵심성분 영양제, 60정, 1개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감태드림 영양제 3개월분, 1개, 45g 수면음료 코자아 1주, 100ml, 6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