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Central Blo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뇨시거나 당뇨위험군이신가요? 절대 귀를 후비지 마세요!

당뇨

by 헬시루트Helseulut 2024. 5. 14. 14:09

본문

반응형

 

 

면봉이나 귀이개로 습관적으로 귓 속을 건드리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러나 당뇨의 위협을 받고 계시다면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헬시루트]

 

 

 

[헬시루트] 귀를 자주 건드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우리 귀가 반갑게 생각하지 않으며 가급적 하지 않아야 할 행동들입니다.

 

미국 켄터키대학교 이비인후과 브렛 커머 교수님에 따르면 귀를 의도적으로 건드리는 행위는 귓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커머 교수님은 미국건강지 프리벤션을 통해 “외이도에 작은 상처가 나는 것을 시작으로 고막이 뚫리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며 “귀지를 오히려 귀 안쪽으로 밀어 넣어 청력을 떨어뜨리거나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지적하셨습니다.

 

외이도 부분에 쌓인 귀지를 조심스럽게 제거하거나 귀 바깥쪽 테두리를 닦는 것은 무리가 없으나 안쪽까지 굳이 건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귀지도 존재의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귀지는 외부로부터 유해세균이 들어오는 것을 막고 감염증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기능을 합니다.

 

귀지가 있기 때문에 귓속이 일정한 수분을 유지할 수 있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귓속에 귀지가 있어서 가렵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귀지를 제거하면서 건조해진 귓속 환경 탓에 가려워진다는 것입니다. 이밖에도 귀가 하지 말았으면 하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 혼자 귀뚫기 귀걸이나 피어싱을 착용하기 위해 집에서 혼자 귀를 뚫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커머 교수님은 이로 인해 귀에 염증이 생겨 병원을 찾는 환자들을 자주 만나신다고 지적하십니다. 전문가가 전문기구를 이용해 위생적으로 귀를 뚫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므로 집에서 혼자 귀를 뚫어서는 안 됩니다.

 

◆ 손가락 쑤셔 넣기 손가락을 귀에 넣어 반복적으로 후비다 보면 상처가 생깁니다. 손가락은 귓속 입구를 막을 만큼 두껍기 때문에 귀지를 빼내기보다는 안쪽으로 더욱 밀어 넣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손톱이 길다면 더욱 문제입니다. 손톱은 날카롭기도 하지만 많은 박테리아가 살고 있어 감염증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당뇨나 당뇨병 전증이 있는 분들은 이런 행동으로 염증이 생길 위험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당뇨는 우리 몸의 작은 혈관들에 손상을 입히는데 귀를 지나는 혈관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귀 안에 상처가 생기면 이를 치유할 힘이 떨어지고 감염증 위험률이 높아집니다.

 

◆ 소음 노출시키기 시끄러운 소리로 청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인도귀과학저널(Indian Journal of Otology)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소음으로 인한 청력 저하의 가장 주된 원인은 큰 음악소리입니다.

 

자신이 음악 볼륨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주변 사람들을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듣고 있을 때 주위 사람들도 그 소리가 들릴 정도라면 필요 이상으로 크게 듣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최소한 바깥으로 음악소리가 새어 나가지 않는 수준으로 볼륨을 줄여야 합니다.

 

 

귓속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3가지

 

귓속 건강을 위해 실천해야 하는 생활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청결 유지: 귀는 자체적으로 귀지를 생성하여 귀를 청결하게 유지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귀를 너무 자주 또는 깊게 청소하려고 하면, 귀가 자연스럽게 제거하는 외부의 먼지나 미생물을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귀를 청소할 때는 면봉을 사용하지 않거나, 면봉을 사용한다면 귀구멍 바깥 부분만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소음 피하기: 지속적인 큰 소리는 청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큰 소리를 내는 환경에서는 이어플러그를 사용하거나, 볼륨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할 때는 볼륨을 60% 이하로 유지하고, 하루에 60분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귀 건강 검진: 정기적으로 귀 건강을 검진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청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청력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귀에 이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사에게 상담하거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와 관련된 쿠팡 베스트 상품 보기

 

백세존 백세혈당혈압케어 의사 김도영교수 성분배합, 90정, 3개 뉴케어 당플랜 호두맛 당뇨환자영양식, 200ml, 30개 케어웰 당뇨식 200, 200ml, 48개 JW중외제약 혈당 조절 바나바잎추출물 가루 캡슐 혈당관리 당케어 영양제 보조제 혈당엔바나바 코로솔산 셀렌 크롬 면역기능 항산화 효능 혈당에좋은바나바 바나바 정제 포도당 식약처, 60정, 4개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뇨식 DM, 6000ml, 1박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